[명예기자] 청소년들의 문화복합공간인 울산 남구 차오름센터를 소개합니다.

Voiced by Amazon Polly

남구 명예기자 민경진

울산 남구 차오름센터는 울산 남구 법대로 81번길 1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9년 7월 27일 개관하여 청소년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과 대관, 청소년 관련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문화공간으로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청소년진흥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로 보다 큰 시설에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접근성을 높여 거점 역할을 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울산지역의 경우에는 문화의 집이 구마다 2개씩 있지만 수련관 단위로는 울산남구청소년차오름센터가 유일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오름센터는 청소년들이 마음껏 상상하고 꿈의 씨앗을 싹틔울 수 있도록 활동 공간을 제공하고자 설립됐으며 울산 남구를 포함한 울산광역시에 거주하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오름 센터의 공간구성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센터는 청소년들의 참여활동, 문화체험, 진로 탐색 등 종합적인 수련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어졌습니다. 먼저 1층에는 카페와 전시 및 집회장인 꿈차 활동실, 놀차 활동실, 벅차 활동실 등이 있습니다. 3개로 구분된 활동실은 파티션을 접으면 하나의 큰 공간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2층에는 체육관과 교육실 2곳, 상담실, 센터 사무실 등이 있습니다. 3층에는 아무거나강의실, 유명할미디어실, 어떻게든목공실, 파송송요리실 등 방송, 목공, 제과제빵, 요리, 3D프린트 등의 다양한 진로 체험공간이 마련돼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4층에는 댄스연습실, 밴드실, 노래방, 동아리방, 게임방, 웹툰실 등 다양한 체험공간이 마련돼 있어 청소년 각자의 취미에 맞는 체험과 직업의 세계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남구 청소년 차오름센터는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프로그램들을 체험하는 아주 특별한 공간으로서 청소년들이 이 공간에서 호기심과 상상을 마음대로 펼치면서 미래의 주역이 되기 위한 자신들만의 특기와 개성과 재능을 발휘하여 꿈과 미래를 그려나가는 그런 청소년들에게는 아주 특별하고 의미있고 멋진 공간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청소년들을 포함한 지역주민들도 다양한 연계를 통해서 프로그램 참여와 소통을 할수 있습니다. 청소년들과 함께 여러 문화체험을 즐기고 더 나아가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삶의 행복과 만족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이 바로 울산 남구 차오름센터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차오름센터는 정기적으로 상시적으로 열리는 유명연사 등과 같은 강연이나 다양한 축제나 행사를 통해서도 좀 더 가까이서 사람들과 소통하고 호흡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포함한 부모님 그리고 시민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고 울산 남구 대표적인 청소년 문화복합공간인 차오름센터의 무궁한 발전과 활동을 응원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