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 새로운 볼거리가 가득! 태화강 동굴피아

Voiced by Amazon Polly

우리들에게 익숙하게 2017년부터 함께한 태화강 동굴피아!

태화강 동굴피아의 곳곳이 새롭게 단장을 하고 또 앞으로도 새롭게 단장을 하여 새롭게 볼거리를 제공해 줄 예정이라는 것 알고 계시나요?

새롭게 단장한 태화강 동굴피아와 앞으로 변화가 있을 공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태화강 동굴피아는 주차장에서 입구까지의 길이 있는 편인데요.

특히나 여름에는 더 길다고 느껴질 수 있는 길을 걸어가야 하는 편입니다.

지금까지는 산책로와 함께 간단하게 김유신과 거마산 행렬에 대한 이야기를 짧게 볼 수 있었는데!

이 공간에도 새로운 볼거리가 마련되었답니다.

바로 진입로변에 새롭게 조성된 전래동화 이야기길!

걸어가는 길 사이사이 전래동화 제목과 함께 전래동화에서 나왔던 이야기에 대한 문제를 동굴피아로 걸어가면서 생각하고 맞추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아이와 함께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은 만큼 아이들 맞춤 길이 조성되었답니다.

주차장에서 동굴피아로 가는 길, 동굴피아에서 주차장으로 오는 길 2번을 걸어야 하는데!

갈 때는 전래동화 이야기를 보고 올 때는 김유신 이야기를 잠깐 보는 재미로 이제 갈 때와 올 때 다른 이야기를 보면서 걸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야기 길을 따라 걸어오다 보면 인공폭포를 지나 광장 분수가 있는 공간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광장 분수가 있는 공간도 새롭게 변경되어 있었는데요.

산수유길과 사계절정원이 생겼있었으며, 제가 방문했던 날에는 전통놀이 체험공간도 있었습니다.

잠시 길을 걸어오다가 예쁘게 가꿔져 있는 정원에서 잠시 시간을 보낸 후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하여 입장을 하시면 된답니다.

제1동굴은 새롭게 단장을 한 것이 없어 보일 수 있으나!

제1동굴 태화강동굴피아 안내판이 새롭게 단장을 맞췄답니다.

1동굴은 태화강 동굴피아의 동굴 역사가 있는 공간이라, 꼭 천천히 둘러보고 지나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뒤부터 즐길 거리가 가득 있기 때문에 이 공간만큼은 잠시나마 즐거움을 위해 진지하게 둘러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좋습니다.

은하수 터널을 따라 동굴 광장으로 가는 길 사이에 다양한 라이팅 아트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동물들을 지나가면 해당 동물 소리가 들리는 공간을 지나고 나면 새롭게 조성된 공간이 나타나는데요.

제2동굴 출구에 새롭게 생긴 동굴 탈출 존!

영화관에서 보면 특수 안경을 착용하고 레이저를 피해 목표물에 다가가는 모습 본 적 있으시죠?

바로 그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입구에 비치되어 있는 안경을 착용하고 버튼을 누르면 소리와 함께 레이저가 세팅이 됩니다.

안경을 착용하고 요리조리 피해 걸어가다가!

레이저를 피하지 못하면 이제 경고음이 들리는 새로운 공간!!

탈출에 성공을 했어도, 탈출에 실패를 했어도 동굴 탈출존에서 나오게 되신다면 착용하신 안경은 바구니에 반납을 하시면 됩니다.

동굴 탈출 존을 나오게 되면 마주하는 지하광장!

지하광장도 정말 많이 변경되었는데요.

나오자마자 눈에 잘 보이는 곳이 바로 곤충체험관입니다.

곤충체험관에서는 다양한 곤충에 대한 표본도 볼 수 있고 실제 곤충들도 만나볼 수 있으며, 애벌레를 만져볼 수 있는 공간까지 있었답니다.

저는 비록 무서워서 만져보지 못했지만,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체험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지하광장의 또 다른 변화!

동굴카페가 생겼습니다.

동굴 내부에서는 음식물 섭취가 금지되어 있기에 동굴 광장에서만 음식물을 드실 수 있는데요.

쉬어갈 수 있으면서 음식도 먹을 수 있는 공간에 카페가 생기면서 음료도 마실 수 있게 되었답니다.

다양한 종류의 음료가 있어서 시원한 음료가 필요하셨던 분들은 동굴카페도 한번 이용해 보세요.

동굴 광장을 지나면 이제 제3동굴이 나오게 되는데요!

제3동굴에도 현재 소소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3동굴 입구에 홀로그램이 설치가 되어있었는데요.

가만히 서서 구경을 하게 되는 홀로그램이 생겨서 잠시 서서 감상을 하게 되었답니다.

그 이외에는 아직 큰 변화는 없었으나, 앞으로 3동굴에 디지털 아쿠아리움 설치를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

조금 더 색다르게 3동굴을 즐길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길 기다려봐야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4동굴!

죽어있던 공간인 제4동굴이 새롭게 예쁜 포토존 공간으로 바뀌었습니다.

고래유등관으로 새 단장을 하면서 다양한 물고기와 고래가 조명으로 꾸며져있었는데요.

천장과 바닥도 조화롭게 꾸며져있었으며, 벽면은 거울로 이루어져 있어서 더 넓게 예쁜 공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제가 방문을 했을 때에는 인공폭포가 있는 곳도 열심히 청소를 하고 계시면서 단장을 하고 있었는데요.

새롭게 변경된 태화강 동굴피아!

더 다양한 볼거리가 생긴 만큼 처음 방문을 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한 번 방문을 해보시고 예전에 방문을 해보신 분들도 재 방문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

1 Comments

  1. 익명

    Good….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