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있는 8월의 중순입니다! 어느덧 학교를 다니는 친구들의 개학날이 다가오는데요, 이번 2022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 체험단이 7월 내내 진행되었습니다.
신정4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일한 김동현 님의 리얼한 후기 인터뷰로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기간은 7월 1일부터 29일까지 주 5일 9시부터 18시까지 점심시간 1시간을 제외한 뒤, 본인과 학부모가 남구 주민으로 주민 등록되어 있는 자! 전문대학 이상 재학생의 학생이 참여할 수 있었던 대학생 행정 체험단으로 참여할 수 있는데요,
다음 겨울에도 행정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으니 이번 인터뷰가 다음 겨울의 학생들을 위한 귀한 자료가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Q: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행정 체험단을 신청한 계기 알 수 있을까요 ~?
A: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대학생 행정 체험단을 진행한 막 새내기 김동현입니다! 평소에도 학교에서 서포터즈를 하고, 많은 활동을 참여하고 있는데 기회가 되어 신정4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행정 체험단을 신청해서 합격하게 되어 방학 기간 동안 일하게 되었습니다 🙂
Q: 이번 대학생 행정 체험단에서 하는 일에 대한 소개 부탁드려요~
A: 저는 신정4동 행정복지센터에 배치가 되었는데요. 저는 코로나 확인서를 발급해 드리는 일과 쓰레기 투기만, 건전지나 우유팩을 교환해 드리는 일을 주로 했어요. 한 번씩 팩스나 복사를 돕기도 했습니다.
Q: 이번 여름방학에 대학생 행정 체험단을 하면서 어려웠던 점에 대해 알고 싶어요 🙂
A: 행정 업무와 주민자치센터에서 처음 일해보는 것이기도 하고 어르신들의 민원을 주로 담당하다 보니까, 처음에 어르신들의 말씀을 못 알아들을 때가 있었어요 ㅎㅎ
의사소통을 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하기도 하고 어르신들의 업무 중 하나인 팩스를 보내는 업무 중 한 번씩 잘 안 보내졌다고 하실 때 ㅠㅠ 한 번씩 난감했어요.. 하지만 막상 일을 해결하고 나니까 뿌듯하더라고요!
Q: 이번 대학생 행정 체험단을 진행하셨던 신정 4동 행정복지센터에 대해 살짝 알 수 있을까요 ~!?
A: 제가 한동안 일했었던 곳이기도 하면서 처음으로 공무원분들의 노고를 알 수 있었던 곳이기도 해요 ㅋㅋㅋ 어르신분들이 고집이 조금 있으시다 보니까 공무원분들이 짜증이 날 만한데도 끝까지 친절하게 하시는 모습을 보고 공무원분들의 노고를 알게 된 장소이고, 다들 친절하게 해주셔서 너무 좋았던 기억이 많아요.
Q: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신청 시 언제부터 신청할 수 있나요?
A: 겨울방학은 아직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지만, 여름방학은 아직 학기 중에 했던 걸로 저는 기억해요. 아마 기말고사가 거의 끝나고 종강을 할 즘에 신청을 했어가지고, 그러고 발표는 아마 7월 되기 1주일 전에 어디로 출근을 해야 하는지 전화로 알려주셨어요.
Q: 다음에도 대학생 행정 체험단 참여 의사에 대해 물어보고 싶어요!
A: 저는 언제든지 하고 싶어요 ㅋㅋㅋ 일도 다른 식당이나 배달 같은 일보다는 훨씬 간편하기도 했고 안전하고 행정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 수 있게 된 계기인 것 같아서 좋았거든요. 그래서 다음에도 기회가 주어진다면 언제든지 잡고 싶습니다.
Q: 앞으로 대학생 행정 체험단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꿀 팀이 있을까요?
A: 제가 하는 일은 다른 민원을 담당하는 일보다는 사람이 적게 와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책이나 공부할 수 있는 것이 있으면 좋다고 생각하고, 전화를 한 번씩 받을 때가 있었는데 떨지 않는 마음도 중요해요. 그리고 항상 웃는 얼굴이면 어르신들도 짜증을 내시려다가 안 내시더라고요 그래서 웃는 얼굴? 마지막으로 복사나 팩스를 보낼 수 있는 능력..? 이런 게 있으면 조금 더 편해지는 거 같긴 해요. 말고도 점심 먹고 난 뒤에 식곤증이 조금씩 오니까 잠이 깰만한 음료가 조금 있으면 좋습니다 :)!
오늘 대학생 행정 체험단의 김동현 님의 생생한 경험기 공유해 주셔서, 대학생 행정 체험단 업무에 대해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했는데 낱낱이 알게 되었네요 🙂
단기로 아르바이트로 행정 체험도 할 수 있는 대학생 행정 체험단! 대학생 여러분들의 겨울 행정 체험단의 오픈런을 기대하며, 오늘의 인터뷰 마치겠습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김동현 님의 앞길도 응원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