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퓰리처 기자] 슬기로운 청년의 독서생활 ① “동네서점 바로대출”

Voiced by Amazon Polly

독서를 할 수 있는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존재합니다.

직접 읽고 싶은 책을 구매하여 읽을 수도 있고, 도서관에 가서 빌려서 볼 수도 있으며, 전자책으로도 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나는 책을 빌려서 보고 싶지만! 도서관에는 원하는 책이 없어서 못 봤다! 하시는 분들 계시나요.

울산 남구에서 실시하고 있는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이 고민이 바로 해결이 된답니다.

동네서점에서 새 책 빌리기! 신간을 접하는 뿌듯한 방법! 동네서점 바로대출입니다.

동네서점 바로대출이란 무엇이냐!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자면, 읽고 싶은 책이 도서관에 없기 때문에 도서 신청 서비스를 이용하여 집 근처 가까운 서점에서 새 책으로 직접 대출을 하고 다 읽은 후 해당 도서관에 반납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너무 간단하면서도 좋은 서비스이지 않나요? 저는 이 서비스에 중독되고 나서 자주 이용하는 편이랍니다.

모든 분들이 다 이용을 하셔도 좋지만, 특히 아직 책을 직접 사서 읽기 부담스러운 청년층! 

대학생, 취업 준비생, 사회 초년생들에게 아주 좋은 대출 서비스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누구나 다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이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울산 남구 구립 도서관 회원이셔야 가능합니다.

만약 아직 회원이 아니시라면, 인터넷에서 미리 회원가입을 하신 후 가까운 남구 구립 도서관에 방문하셔서 대출회원증을 발급받으시면서 정회원이 되시면 됩니다. 정회원이 되셔야만 이용하실 수 있으니, 꼭 이용하시기 전에 미리 대출 회원증을 발급받아주세요.

그리고 동네 서점 바로 대출을 이용하실 때 가장 중요한 점은! 기존의 도서관에 책이 없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원하는 책이 있으시다면, 미리 도서관에 책이 있는지 검색을 해보신 후에 책이 없다면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신간도서일 경우 대부분 없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새로 나온 책을 꼭 읽어보고 싶은 청년분들은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새 책을 내가 제일 먼저 보고 반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도서관에 책이 없는 것을 확인하셨다면, 이제 도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신청을 하면 서점에서 승인 작업이 이루어지고, 문자가 오면 책을 찾으러 가면 된답니다.

도서 신청을 하고 난 후 SMS 수신 동의를 하셨다면 문자로 연락이 오게 됩니다.

​도서가 준비 중인지, 도서가 도착을 했는지 연락이 오기 때문에 문자를 기다리신 후 대출이 가능한 기간까지 신청한 서점에 도서관 회원증을 지참하여 방문한 후 대출 신청을 한 책을 받아오시면 됩니다. 서점마다 다르겠지만, 서점에 방문을 하셔서는 “동네 서점 바로 대출 서비스 신청한 책 찾으러 왔습니다.”라는 말을 하시면 모두들 편하게 도와주신답니다.

서점에서 책을 찾아오실 때 반납일은 언제입니다라고 말씀을 해주시는데요!

혹시나 잘못 들으셨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울산남구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도서대출 및 예약 현황에 들어가 보시면 반납일이 적혀있기에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

저도 처음에 이용을 할 때는 제대로 듣지 못해서 당황을 했었는데요.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 중 저처럼 당황하신 분이 없으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알려드리는 소소한 팁이었습니다.

이렇게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를 통해 대출받은 책을 다 읽으셨다면! 반납은 도서관으로 직접 방문을 하셔서 해주셔야 합니다. 바코드가 없기 때문에 도서반납함을 통해서는 반납을 할 수 없고 직접 반납을 하셔야 합니다. 제가 이용한 서점은 월봉 도서관과 연계가 되어있는 곳이기에, 월봉도서관으로 방문을 하였고 월봉 도서관은 2층에서 반납을 하시면 됩니다. 

“동네서점 바로대출로 대출받은 책 반납하러 왔습니다”라는 말과 함께

도서관 회원증을 함께 드리면 반납을 도와주시니!

모두들 편하게 이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용하실 수 있는 서점은 사이트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으시지만! 알려드리자면 이렇게 있습니다.

집 근처 서점을 검색해 보셔서 집에서 가장 가까운 서점으로 대출을 신청하시면 좋으시답니다.

그리고 각 서점마다 반납을 하는 도서관이 정해져있습니다.

그렇기에 신청하신 서점은 어느 도서관에 반납을 하는지도 꼭 확인해 주세요.

울산 남구에서 살아가고 있는 청년의 한 명으로 정말 좋아하는 동네 서점 바로 대출 서비스!

새로 나온 신간도서를 읽어보고 싶지만, 새로 나온 책이라서 아직 도서관에도 비치가 되어있지 않고 서점에도 없는 경우나 서점에 가서 앉아서 책을 다 읽을 시간이 없을 때가 있는데 매달 몇 권의 책을 사는 것은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동네 서점 바로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면 책을 직접 사지는 않지만 새 책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고, 도서관에 없어도 며칠간의 기다림을 통해 원하는 책을 대출받을 수 있고 대출을 받아서 여가시간에 책을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저는 동네 서점 바로 대출 서비스를 정말 좋아한답니다.

책을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이 서비스를 정말 좋아하시게 될 거랍니다.

모두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고

독서생활을 하시는데 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