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밤에 체조교실…구민 건강 책임진다. 

Voiced by Amazon Polly

– 전문 생활체육 및 에어로빅 강사 5명 참여

– 태화강변, 선암호수공원, 달동문화공원, 울산대공원, 문수체육공원서 운영

– 매주 월~금요일 20:00~21:00 1시간 동안 무산소·유산소 결합 순환 운동

태화강변이나 문수체육공원 등 많은 사람들이 식사 후 소화도 시킬 겸 걷기 운동을 하거나 달리기를 하는 모습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이처럼 적은 시간이라도 운동하겠다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는 것으로 사실이다.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운동의 중요성을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부분 사람들은 전문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친구나 가족 단위 아니면 혼자서 거닐며 산책하는 정도라 보면 될 듯하다.

남구보건소가 지난 6월부터 야외광장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 강사와 함께 현대인의 운동 부족도 해소하고 체계적인 강의로 구민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운영장소는 구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태화강변과 선암호수공원, 달동문화공원, 울산대공원 그리고, 문수체육공원 등 5곳에서 이달 말까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한 시간 동안 전신 스트레칭과 에어로빅, 무산소·유산소 결합 순환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혼자하는 운동은 한계가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하는 즐거움도 만끽하시고, 전문 강사와 함께 하는 체계적인 달밤에 체조교실로 개인의 건강까지 덤으로 챙겨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

관련 글